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 ip(아이피)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용법은 아이폰, 갤럭시, LG 등등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변경하는 방법 역시 매우 간단하고 빠릅니다.


굳이 아이피(IP)주소를 변경할 필요는 딱히 없습니다. 그러나 간혹 이용 중인 IP가 특정 웹사이트에서 허용되지 않는 곳이 있기 때문에 그런 일을 당했다면 그때 IP바꾸기를 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피(ip) 변경 전/후 및 확인하는법

스마트폰(핸드폰) 아이피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위처럼 네이버(naver)에 접속 후 [내 아이피]라고 검색을 하면 곧바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은 아이피변경하기 전이고 오른쪽은 변경한 후가 되겠습니다. 컴퓨터(pc)에서도 마찬가지로 본인의 아이피주소를 보고싶다면 "내아이피"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아이피 변경하는 방법(스마트폰 ip바꾸기)

해당 글은 갤럭시S8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허나 갤럭시노트8, 아이폰 등등 역시 똑같은 방식으로 아이피주소를 바꿀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끄고 모바일 데이터도 끈다.

아이피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갖고 있는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모바일 데이터를 꺼야합니다.

꺼진 데이터를 다시 켜줍니다. (아이폰은 셀룰러를 껐다가 켭니다.)


쉽게 다시 말하자면 (와이파이를 끈 상태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한 번 껐다가 다시 켜주면 스마트폰의 아이피주소가 변경된다는 말입니다.


이보다 더 빠르게 아이피(IP)바꾸는법은 비행기모드(에어플레인모드)를 이용하면됩니다. 항공모드로 변경을 하면 와이파이, 데이터가 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