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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이용하여서 우리는 현재 각종 다양한 민원을 볼 수가 있습니다. 최초 은행업무로 시작을 하여서 세금납부, 현금영수증, 학교졸업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지방세 등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인터넷으로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이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주민등록증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으며 현대사회에서 없어서는 안될 도구가 됐습니다.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에 대해사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인터넷발급은 무료이지만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발급같은 경우에는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이 결제는 무통장, 계좌이체, 카드 등등으로 이용이 가능며 수수료(가격)은 890원이 되겠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받아 보기 위해서는 프린터,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민원24를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민원24는 인터넷 동사무소로서 각종 민원을 인터넷을 통해서 빠르게 신청하고 접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민원24 메인 사이트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라는 곳을 클릭합니다.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등본(초본), 전입신고, 지방세납세증명 등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을 했지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민원24로그인을 하시면 이제 위와 같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 곳이 등장하게 됩니다. 여기서 구분, 개인, 주소, 과세물건지 주소선택, 과세년도, 사용목적, 수령방법, 발급부수 등등을 모두 설정하고 [민원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상으로 인터넷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은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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