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웃룩 사용법으로서 오늘은 간단하게 구글캘린더(달력)에 있는 일정을 아웃룩(Outlook)에 연결을 하여서 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시다시피 아웃룩은 PC에 특화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웃룩 일정에 기입한 것을 스마트폰으로 보기란 사실 까다롭습니다. 이를 시원하게 해결을 보려면 구글캘린더에 일정을 입력하고 아웃룩에 연결을 해서 PC에서는 아웃룩을 그리고 모바일인 스마트폰에서는 구글캘린더 앱 혹은 기본 설치된 일정 앱에서 보는 것이 편리합니다.


참고로 이 구글캘린더 일정을 아웃룩 일정에 공유하는 것은 구글캘린더에 있는 것을 아웃룩으로 단순히 옮기는 작업이 아닌 구글캘린더 안에서 새롭게 생성&편집되는 것이 있을 때마다 아웃룩에서도 함께 보여지는 것입니다.


그렇게 연결을 하게 되면 실시간 양방향 동기화(연동)이 되는 것이며 모바일 아웃룩 어플(앱)에서도 볼 수 있으며 당연히 구글캘린더에서도 볼 수가 있겠습니다.



구글캘린더를 아웃룩에 연동하는 사용법



구글캘린더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아웃룩 일정에 공유를 하고 싶은 일정 항목을 하나 선택 후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 후 [캘린더 환경설정]으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비공개 주소]란에 있는 [ICAL) 항목을 클릭하여서 비공개 캘린더 일정 url주소를 불러줍니다..



해당 비공개 주소는 본인이 다른 사람에게 일정을 비공개로 그 사람한테만 공개하고 싶을 때 쓰이는 [고유 url주소]입니다. 해당 URL를 복사하기(컨트롤+c)합니다.



그리고 이제 아웃룩 프로그램을 실행 후 좌측 아래에 달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 메뉴판에서 [일정 열기]를 선택하시고 [인터넷에서...] 항목을 다시 한 번 더 클릭합니다.



아까 구글캘린더에서 복사했던 ICAL url주소를 붙여넣기(컨트롤+V)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아웃룩(Outlook) 달력에서 구글일정을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실시간 동기화가 되려면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니 구글에서 일정을 삽입하고 바로 아웃룩에서 확인하면 보이지 않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