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메신저 앱(어플) 중에서 가장 보안력이 강력하다는 텔레그램(Telegram) 사용법으로서 오늘은 간단하게 PC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로그인하는 루트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중요사항:

텔레그램(Telegram)은 카카오톡(카톡), 라인처럼 따로 백업을 해줄 필요가 없는 메신져 앱(App)입니다. 기기를 변경할 때 혹은 앱을 삭제하고 다시 깔 때 따로 백업을 하지 않아도 채팅기록 안에 파일, 사진 등등이 그냥 다 남아있습니다. 


텔레그램은 사용자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개인 암호화 서버를 구축하고 그 안에 사용자 채팅기록, 파일을 보관합니다. 그러므로 전화번호를 변경할 때는 반드시 텔레그램 탈퇴 혹은 기록을 모두 영구삭제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이 다른 번호로 변경하고 본인이 전에 쓰던 번호로 타인이 텔레그램에 가입&로그인을 하게 되면 본인이 전에 사용했던 기록이 타인에게 고스란히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 다운로드하는법


텔래그렘은 PC(컴퓨터)에 설치하는 로컬프로그램, 웹(Web)용 등이 있습니다. 웹(Web)용은 인터넷 브라우저 창 안에서 사용을 하는 것이며(페이스북 메신저처럼) PC 로컬프로그램은 카카오톡 PC버전과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Google(구글)로 접속을 하고 검색 창에 위와 같이 Telegram(탤래그램)이라고 적어 줍니다. 그리고 Telegram Desktop(텔레그램 데스크탑)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주세요.



그리고 이제 Get Telegram For Windows를 클릭하여 주세요.



PC에 다운로드를 받은 텔레그램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인스톨(설치)를 시작합니다.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아시다시피 텔레그램 로그인 아이디(ID)는 본인에 전화번호입니다.



본인 인증 확인을 위해서 텔레그램에서는 문자 혹은 텔레그램 메시지로 6자리 코드를 보내주게 됩니다. 해당 6자리 숫자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텔레그렘 PC버전에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