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를 받게 되면 자동적으로 사용자의 PC에 원드라이브(Onedrive)라는 클라우드가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원드라이브라는 것은 네이버클라우드(NAVER Cloud),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처럼 사용을 할 수 있는 인터넷 저장소 프로그램입니다.
※참고: 갤럭시s6부터 나온 S시리즈, 노트시리즈를 갖고 계신다면 원드라이브(Onedrive)를 100GB 1년 동안 무료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자동으로 깔려져있는 원드라이브(Onedrive)를 윈도우10에서 완전히 제거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윈도우10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적용이 됩니다.
OneDrive 제거하는법
원드라이브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컴퓨터에 언인스톨(Uninstaller)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설치를 하고 원드라이브를 제거 후 다시 해당 프로그램을 지우면 됩니다.
▶절차:
A 압축프로그램을 설치한다.
B 압축을 풀고 실행프로그램을 실행한다.
C 제거를 한다.
D 최초 설치한 압축프로그램을 제거한다.
먼저, 아래의 설명을 대충 한 번 보시고 그대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설명의 끝에 바로가기 링크(Link)를 첨부해두었습니다.
해당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Clone or download를 선택합니다.
Download ZIP을 눌러서 사용자 PC에 내려받기(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압축파일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푼 폴더 안으로 이동을 해서 Onedrive-uninstaller.cmd라는 것을 실행합니다.
그렇게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원드라이브 삭제가 진행될 것입니다. 따로 어떠한 키, 버튼을 누를 필요가 전혀없습니다.
원드라이브 제거가 모두 완료되면 위처럼 아무 키나 누르라고 나올 것입니다. 엔터 또는 ESC를 눌러줍니다. 이제 그러면 컴퓨터에 원드라이브가 제거됐을 것입니다.
원드라이브 끄기를 모두 완료하고 아까 설치한 파일과 압축해제한 폴더를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 Onedrive Uninstaller 웹페이지
원드라이브를 윈도우10에서 완전히 제거를 하더라도 나중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받게 됐을 때 또 자동으로 설치될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