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치즈에는 사람에게 좋은 영양소들이 들어 있습니다. 사람에게 꼭 필요한 성분인 지방과 단백질 그리고 칼슘 등이 있겠습니다. 치즈의 맛, 모양에 따라서 종류가 구분이 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치즈의 종류에는 약 450개 이상이 존재합니다.



우유와 비교를 했을 때 치즈의 효능은 약 5배 정도에 칼슘이 들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굉장히 좋은 영향을 주며 골다공증, 골절,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임산부에게 역시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치즈의 효능과 영양소 그리고 치즈 한장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시고 사람에게 어떤 좋은 영향을 끼치는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치즈의 효능&영양성분

2) 칼로리

3) 부작용



1) 치즈 효능과 영양소


▶당뇨병을 예방한다.

현대 사회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이 당뇨병입니다. 꾸준한 식습관을 지키지 않고 패스트푸드(정크푸드)를 많이 먹게 되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치즈를 하루에 1장 혹은 2장을 매일 매일 섭취하게 되면 약 12%의 당뇨 발병을 늦출 수가 있다고 합니다.



소화기관에 좋다.

선척적 또는 후천적으로 소화기관이 타인이 비해서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음식을 먹으면서 혹은 음식을 먹고난 이후에 치즈를 먹으면 소화가 되는 과정을 치즈가 도와준다고 합니다.



뼈가 튼튼해진다.

치즈의 효능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바로 이 뼈가 강해진다는 것입니다. 치트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뼈를 강하게 만들며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연골 역시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재생 역시 시켜줍니다.



숙취해소에 좋다.

해외 영화를 많이 보신 분들은 익히 알고 있을 것입니다. 술을 먹고 다음날 외국인들은 숙취를 해결하기 위해서 치즈를 먹곤 하는데요. 이유는 치즈의 효능으로 아미노산 덕분입니다. 이 아미노산 성분이 체내에 있는 알콜을 분해하기 때문입니다.



치아를 튼튼하게 한다.

치즈는 우리의 침샘을 자극하게 됩니다. 이 침샘이 자극이 되면서 플라그 생성을 막아주며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참고: 치아 및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은 칼슘이 많은 음식이 좋으나 가장 좋은 방법은 비타민 D입니다. 비타민D 공급은 하루에 20분 이상 햇볕을 쬐면 됩니다.



2) 칼로리


치즈의 칼로리는 좀 높은 편입니다. 100g당 약 402Kcal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마트에서 구매한 치즈 한장 칼로리는 약 60kcal입니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서울우유에서 판매하는 치즈 기준으로 설명을 하자면 한장 칼로리는 1장은 20g인데 칼로리는 60~65kcal이 됩니다.


※참고: 치즈 5장은 우리가 보통 먹는 밥의 1공기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므로 하루 1장 혹은 2장을 먹는 게 좋습니다.



3) 치즈의 부작용


모든 음식들이 그렇듯이 적당히 먹어야만 건강에 좋은 것이지 이를 과하게 섭취했을 때는 사람에게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치즈 부작용은 모낭염, 염증성 질환, 피부 트러블, 여드름을 유발시킵니다. 치즈는 유제품이기 때문에 평소 알레르기가 자주 나타나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피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치즈를 빨리 먹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했을 경우에 염분이 점점 많아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구매 후 빨리 먹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