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인데 등에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몇 가지를 의심해야만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을 할 때 소화기관 그리고 등쪽에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생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어떠한 질환의 초기증상이냐에 따라서 인과관계가 분명 있겠습니다.
우리가 쉽게 등통증만 생각을 하면 장시간 오래 서있는 사람, 무거운 짐을 들었을 때, 운전을 오래 했을 때, 손을 평소에 하늘쪽으로 오래 들고 있을 때 등등입니다. 이러한 등통증만 가지고 있는 것이라면 간단하게 침 혹은 물리치료로 근육을 풀어주면 쉽게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등쪽이 아픈 현상을 겪을 때는 단순히 어떤 행동을 해서 허리가 안좋은지만 생각을 하게 되는데 소화불량이 원인이 될 수가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소화불량 등통증 현상은 역류성식도염, 만성 위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해당이 됩니다. 물론 잠시 잠깐 소화가 안될 때 등이 아플 수도 있긴 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증상이 며칠 진행이 된다면 위 2가지를 의심해볼 필요성이 충분합니다.
소화불량 등통증은 허리에서 약간 위에 부분에 통증이 오게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라면 등 양쪽에 있는 견갑의 골 사이가 뻐근한 느낌이 옵니다.
다른 증상
소화불량과 함께 찾아오는 등통증을 빨리 해소하고 싶다면 소화에 좋은 음식 혹은 차를 마시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매실, 양배추 등이 있겠습니다.
소화불량을 해결하면 자연스럽게 등통증은 사라지게 되지만 이를 오랫동안 고치지 않게 되면 어지러움증상 및 헛구역질 현상까지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