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주 살짝만 부딪혔을 뿐인데 갈비뼈에 금이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갈비뼈가 부러졌거나 금이 갔을 때 잘 모른다고 말을 합니다. 물론 심하게 부딪히면 고통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 갈비뼈에 이상이 있다고는 잘 모르고 그저 며칠있으면 괜찮아지겠지라고만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갈비뼈가 다쳤을 때 증상은?


그러므로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은 사람마다 모두 다른 고통과 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숨쉬기가 곤란하다.

갈비뼈는 우리 몸 안에 있는 폐를 보호하는 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다치게 됐을 때 곧장 느낄 수 있는 증상이 바로 숨쉬기입니다. 만약 현재 갈비뼈가 어디에 부딪혔을 때 숨쉬기가 곤란하다면 병원을 잠시 가셔서 검사를 꼭 받아보셔야 합니다.


숨쉬기를 할 때 잘 못 느낀다면 기침을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재채기를 하게 되면 곧바로 알 수 있습니다.



2. 잘 못 걷는다.

평소에 똑바로 서서 잘 걷고 다녔다가 갑자기 걷는 것에 무리가 있어서 허리를 구부리고 걷는게 편하다면 갈비뼈에 이상이 있다는 말입니다. 이가 심해질 경우 갈비뼈와 허리 척추까지 무리가 와서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갈비뼈 고통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으로 가장 정확한 것은 당연히 갈비뼈를 만져보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살살 만졌다가 점점 강하게 눌렀을 때 고통이 있다면 금이 갔다는 말입니다.



갈비뼈 회복을 도와주는 음식


갈비뼈에 금이 가서 치료를 받게 되면 약 한 달 혹은 두 달이면 다시 괜찮아지게 됩니다. 갈비뼈에 금이 갔다고 진단을 받으면 완전히 회복이 될 때까지는 운동을 자제하고 많은 움직임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1. 브로콜리

비타민C가 엄청나게 들어간 이 브로콜리는 우리 몸 속으로 들어가면 콜라겐 생성을 빠르게 촉진시켜서 갈비뼈 회복을 잘 도와줍니다. 이 브로콜리는 뼈를 보다 단단하고 강하게 만들어주고 이상있는 뼈를 다시 생성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견과류

신장에 좋은 음식인 이 견과류를 뼈 건강에도 매우 좋은 역할을 합니다. 견과류 안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마그네슘이 칼슘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고 회복을 빠르게 만들어줍니다.



3.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는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에게 매우 좋다고 널리 알려진 음식입니다. 이 가시오가피 안에는 아칸토사이드D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뼈를 보다 강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하고 뼈에 이상이 있는 부위를 회복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