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불에 피가 묻었을 때 지우는법을 오늘은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자고 일어나셨을 때 생리피가 묻어서 나오는 경우가 종종있을 것인데요. 핏자국이 이불에 묻혀있으면 더러워보이고 위생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곧장 지우는 게 좋습니다.


저는 예전 잘 때 코피가 나서 이불에 막 묻은 적이 있는데 그때 어쩔 수 없이 세탁소에 맡겨서 지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불에 묻은 핏자국을 지우는법

이불에 피(혈흔) 지우기는 간단하게 우리가 생활에서 집 안에서 쉽게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여주세요.



※준비물:

과산화수소(소독약)

세제

스팀다리미

칫솔


※참고: 중성세제와 과산화수소가 서로 만나게 됐을 경우 화학적인 충돌로 인하여서 이불에 붇은 피의 얼룩이 지워집니다.



1) 따뜻한 물이 필요해요.

혈흔(피)이 묻은 부위를 따뜻한 물에 적혀줍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에 과산화수소를 발라줍니다.


그러면 과산화수소를 부은 곳에 묻은 이불의 피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2) 세제를 뿌리기

이불 핏자국에 과산화수소를 뿌리고 세탁용 세제 역시 뿌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과산화수소를 부어서 혈액(피)를 녹여줍니다. 세제를 뿌릴 때는 숟가락을 이용해서 솔솔 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반 숟갈)


※참고: 거품이 일어나는 것은 정상적인 것입니다.



3) 스팀다리미이용하기

세제까지 모두 뿌린 후에 스팀다리미를 이용해서 열을 이불에 가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거의 대부분에 피자국은 없어지게 됩니다.



4) 다시 세제를 약간 뿌립니다.

스팀다리미로 이불에 열을 주고 다시 세제를 약간만 뿌려줍니다. 그리고 치솥과 같은 것으로 살살 문질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