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글 워드를 사용하다가 보면 분명 목차를 만들 때가 있을 것입니다. 목차를 미리 만들어 두게 되면 보는 사람 즉, 읽는 이에게 보다 더 정확하게 본인이 보여주고 싶은 것을 보여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워드로 어떠한 것을 작업했을 때 글을 모두 쓰고 가장 위로 돌아가서 한글 목차만들기를 기입해두는데요.



오늘은 이 한글 목차만들기로서 한글오피스2014버전을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도 다른 버전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될 것입니다.



한글 목차만들기를 할 때는 위처럼 하나의 워드 안에 글을 쓴 후 해당 영역을 지정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문단 모양을 선택합니다.



상단에 있는 탭 설정을 확인하시고 채울 모양을 선택 그리고 본인이 하고 싶은 선 모양을 하나 선택합니다. 참고로 해당 부분은 목차 안에 들어가는 페이지 숫자와 제목 사이에 들어가는 선이 됩니다.



그리고 이제 탭 위치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대부분 250~300정도로 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럼 위처럼 숫자가 등장할 것입니다. 숫자의 바로 앞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키보드에 있는 Tab(탭)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글자와 숫자 사이에 아까 설정한 선이 보일 것입니다.



한글 목차만들기는 위처럼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